직장인

네이버 재택 근무 정책

devmoney 2022. 5. 20. 14:37
반응형
코로나 엔데믹을 맞아 국내 IT 기업들이 2년여 지속된 전면 재택근무를 대체하는 방식을 도입하는 가운데, 네이버와 게임 업계가 극명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새 사옥을 완공한 네이버는 직원들에게 ‘전면 재택근무’와 ‘주 3일 이상 사무실 출근’ 가운데 선택권을 준 반면 신작 부진으로 실적에 빨간불이 들어온 국내 게임사는 전원 사무실 출근이라는 초강수를 둔 것이다.

 

주 3일 이상 출근을 선택한 직원이 45%, 전면 재택을 선택한 직원이 55%로 확인됐다.
2년간 전면 재택근무를 경험한 직원들 절반 이상이 다시 재택근무를 선택한 것이다. 새 근무 제도는 7월부터 6개월간 적용한다.

 

네이버는 4800억원을 들인 제2 사옥을 최근 준공하고, 출근하는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유인책을 제시해왔다. 지정 좌석과 점심·저녁 식사, 정기 주차권까지 무료로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로봇이 커피를 배달하는 사내 스타벅스와 재활 치료까지 가능한 병원 같은 다양한 복지 시설도 새로 만들었다.

네이버는 재택을 선택한 직원들이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14일 개인 업무 지원비를 15만원에서 30만원으로 늘리고 배달 음식점, 카페, 농수산물 마트에서도 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재택 직원도 제2 사옥에 출근하면 지하 식당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방침을 바꿨다. 다만 재택을 선택한 직원들에게는 지정 좌석 대신 공용 좌석을 사용하도록 했다.

 

 

 

 

 

네이버는 전면재택, 주3일 출근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네요.

네이버 신사옥이면 회사 나가서 근무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재택이 더 편하고 좋긴 합니다.

코로나가 끝나도 재택 문화가 잘 정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ttps://www.hankyung.com/international/article/202205103970i

 

구글서 애플로 모셔온 억대 연봉자 "사무실 출근? 퇴사할게요"

구글서 애플로 모셔온 억대 연봉자 "사무실 출근? 퇴사할게요", 애플 AI 핵심 연구원 사무실 복귀 반발하며 퇴사 인플레이션에 재택근무 선호 美 사무직 41% "사무실 복귀 후 스트레스 증가"

www.hankyung.com

 

이 기사를 봐도 재택은  이미 트렌드가 되가고 있습니다.

 

 

 

원문출처:

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2/05/19/XOZ5HCDJPBDQXKINQ6Z2JRBP6A/

 

[단독] 네이버 직원 55% “회사 안 나가고 집에서 일할래요”

단독 네이버 직원 55% 회사 안 나가고 집에서 일할래요 전직원 4700여명 대상 재택근무·사무실 출근 투표

www.chosun.com

 

반응형